괴발개발/Java

Notion_노션 자바 수업 복습

moonday 2021. 10. 2. 03:36

Notion페이지로 이동

May24

May23

  • May21 contentsDate 클래스
    • ArrayList 코드목록
    • ArrayList<String> list = new ArrayList<String>(10); //10개짜리 ArrayList에 list를 만듬 .add() : 리스트에 추가 .get(번지): 번지에 있는 값을 가져옴 .size() : 현재의 사이즈(지금까지 값이 얼마나 들어가있는지)를 알 수 있음 => size로 쓰고 length아님, 소괄호()있음 .set(번지,값) : 번지에 값을 설정(덮어쓰기) .indexOf(값) : 값이 리스트에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여 있으면 번지를 없으면-1을 반환 .contains(값) : 값이 리스트에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여 알려주는 메소드(true,false), equals()를 이용 .remove(번지) : 해당 번지의 값을 제거 .remove(값) : 값과 일치하는 내용을 제거 .clear() : 리스트를 (전체) 비움 .isEmpty() : 리스트가 비어있는지 알려주는 코드 (true,false) ArrayList 예제들
    • HashSet 코드목록Iterator<Integer> it = set.iterator(); //List랑 Set 출력할 때, 공식처럼 씀 // set.iterator(); 의 set은 맨위에 Hashset<>뒤 변수명 while( it.hasNext() ) { //다음선택할 객체가있는지 알려주는 메소드=>true/falseHashSet의 예제들
    • Integer tmp = it.next(); //it.next()는 set에 있는 값 하나를 가져오는 것
    • HashSet<Integer> set = new HashSet<Integer>(); //Set은 중복ㄴㄴ => int는 equals로 중복체크가 안돼서 int아니고 Integer .add(객체) : set에 객체를 추가 => list는 add(객체), add(번지,객체)두개였는데 Set은 순서보장을 안해서 (객체) 1개밖에없음 .size() : set의 크기 contains(객체) : 객체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 //indexOf()없음 => 번지가 없으니깐 ㅋ .isEmpty() : set이 비었는지 아닌지 확인 .remove() :객체를 삭제하고 삭제 성공 여부를 알림 => 삭제하려는 객체가 없으면 실패할 수 있음. 리턴타입 boolean (true/false) .clear() : 전체비움
    • HashMap 코드목록출력방법1: keySet(): 맵의 key값들을 하나의 Set으로 만들어주는 메소드 Key값들을 Set으로 만든 후, Iterator사용HashMap의 예제들
    • 출력방법2: entrySet() : Entry클래스를 이용한 Set을 변환 key값과 value값을 가지는 하나의 클래스인 Entry클래스를 이용
    • HashMap<String, String> map = new HashMap<String, String>(); //<>안에 두개써야돼 .put(key, value) : key와 value의 값을 저장 => key라는 이름에 value라는 값을 저장, key의 값이 중복되지 않으면 null을 리턴하고, 중복되면 이전에 저장된 value값을 리턴 .containsKey(객체) : key값에 객체와 일치하는 정보가 (boolean)있는지true 없는지false .containsValue(객체) : value값에 객체와 일치하는 정보가 (boolean)있는지true 없는지false .get(객체) : key값이 객체와 일치하는 정보의 value값을 가져옴
    • Math클래스 메소드 목록‣
    • Math.abs() : 절대값구하는 코드 Math.ceil() : 소수점 올림하는 코드 Math.floor() : 내림하는 코드 Math.rint() : 가까운 정수값의 "실수" Math.round() : 반올림한 정수값 Math.max() : 최대값 Math.min() : 최소값 Math.random() : 0보다 크거나 같고 1보다 작은 임의 "실수"값을 생성하는 메소드 Math.pow(a,b) : a의 b제곱 Math.sqrt(a) : 루트 a
  • Calendar 클래스
  • day18 내용정리

May20

  • May20 contents응용 SW기초 기술활용
    • String 클래스 메소드.indexOf() ⇒ 를이용하여 겹치는 단어의 번지 수 알아내기, 두 단어를 입력받고 중복되는지 확인하는 코드.replace(A,B) 를이용하여 단어바꾸기 + 바뀐단어 저장하기.toUpperCase() 을 이용하여 대문자로 , to.LowerCase()를 이용하여 소문자로, .trim()을 이용하여 공백제거, String.valueOf()로 괄호안을 문자열로 만들기
    • .split() 를 이용하여 패턴으로 문자열을 나눈 뒤, 배열에 저장하여 출력하기
    • .substring()를 이용하여 부분의 값만 출력하는 코드 + (예외처리)
    • .length() ⇒ 문자열의 길이를 확인하는 코드
    • 단어가 같은지 equals를 사용해서 비교하는 코드
    공백을 포함한 긴 문자열을 입력한 후, 단어를 입력받아 해당 단어가 몇 번 나오는지 확인하는 코드Wrapper Class (박싱, 언박싱, 문자열을 기본타입으로 변환)
  • Scanner scan Test
  • 문자를 입력받고 입력받은 문자의 0번지 값을 출력하는 코드
  • day17 내용정리

May19

  • May19 contentsArithmeticException 산술예외, 연산예외throws 예외 떠넘기기Throw test예외처리 순서두 정수와 산술 연산자를 입력받아 산술연산 결과를 출력하는 코드정수형 배열 index번지에 있는 값을 (data로 설정)하는 메소드
  • 정수와 산술 연산자를 입력받아 산술연산 결과를 출력 (메소드)
  • trycatch에서 return과 finally의 관계
  • 산수코드 예외처리
  • object toString test
  • ObjectEquals 예제
  • day16 내용정리

May17

  • May17 contents추상클래스인터페이스 메소드 Interface method / UserService인터페이스의 다형성 Interface PolymorphismTest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Test 배열초과ClassCastExceptionTest 클래스타입변환예외발생ExceptionTest 예외, 예외처리
  • NumberFormatExceptionTest 숫자형식예외 /문자열형식예외
  • NullPointerException 참조배열 null
  • 예외발생
  • 인터페이스 Interface / BoardService
  • 익명 객체 AnonymousTest
  • day15 내용정리

May16

May14

May13

  • May13 contents대입연산자는 좌항 우항의 타입이 같아야한다.조건문과 반목분의 실행문이 한 줄일 경우, {}중괄호를 생략해도 된다.InheritanceTest2
  • InheritanceTest1
  • initializeTest 초기화 (객체변수 초기화, 클래스변수 초기화 순서&종류)
  • 13일차 내용정리

May12

May10

May9

  • May9 contentsday9내용정리(SCE)/* * 2번 문제 : 4의 배수에서 줄바뀜./4번문제: 3번문제코드에 홀수일때 +1, 짝수일때 -1출력을 이용10개짜리 배열에 피보나치수열을 저장한 후 출력5개짜리 배열에 페어(같은 숫자가 2개) 있는지 없는지 판별하는 코드/*배열에 같은 숫자 3개가 있는지 없는지 알려주는 코드를 작성하세요.배열에 같은 숫자 3개가 있는지 없는지 알려주는 코드/트리플인 숫자를 출력하기 (트리플 갯수 상관없음)/day9 카드게임 결과 내기 숙제트리플을 확인할 수 있는 메소드페어를 확인할 수 있는 메소드
  • 원페어를 확인할 수 있는 메소드
  • 트리플 기능을 하도록 메소드
  • 포커를 확인할 수 있는 메소드
  • 카드게임
  • 배열에 같은 숫자 3개가 있으면 있는 숫자들을 배열에 저장하여 트리플인 숫자를 알려주는 코드
  • /* 1-13까지의 숫자가 배열에 같은 숫자 3개가 있으면 있는 숫자들을 배열에 저장하여 트리플인 숫자를 알려주는 코드
  • 5개짜리 배열에 페어(같은 숫자가 2개)가 몇 개있는지 판별하는 코드
  • 5개짜리 배열에 저장된 숫자들중 연속된 숫자가 3개인지 아닌지를 확인
  • /* 10개짜리 배열에 1부터 10를 저장한 후 출력
  • /*3번 문제: 4의 배수이면 엔터를 출력, 4의 배수가 아니면 , 를 출력
  • /* 1번 문제 : 1부터 10까지 한 줄로 출력되는 코드를 작성하세요.*/
  • 9일차 내용 정리

May6

  • May6 contents1~9사이의 정수를 입력받아 각 숫자가 몇 번 입력됐는지 출력하는 코드
    • 별모양 삼각형에서 이 아니라 알파벳나오는 예제/
  • 8일차(수업 진행방향 안내)

May5

  • May5 contents메소드에서 출력/확인/알려주기에 따른 차이공식: 최대공약수 ⇒ num1%i==0 && num2%i==0char *, - 을 count번 출력하도록 메소드를 생성메소드를 이용한 기본 반쪽 별모양트리만들기 + Enum 이용해서 불러오기
    • 배열이 주어지고, 주어진 배열에서 0번지부터 count개까지 확인하여 정수 num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메소드
    • 배열에 랜덤한 수를 생성하여 저장하는 메소드//배열에 랜덤으로 수가 중복되지않게 수정
  • 주어진 문자(ch)를 주어진 정수번(count) 반복하여 하나의 문자열로 알려주는 메소드
  • 공식: 최소공배수⇒ num1*num2/최대공약수
  • (1. 두 방법으로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메소드 이후) / 2.최대공약수를 이용하여 최소 공배수를 구하는 메소드를 작성하세요.
  • 7일차 내용 정리

May4

  • May4 contents메소드에서 출력/확인/알려주기에 따른 차이헷갈렸던 true와 false 작동 기준지역변수와 멤버변수정수 배열에 있는 모든 원소값을 출력하는 메소드잘못된 메소드 예시(일반변수 값 바꾸기 시도)
  • 배열에 지정된 정수로 모두 초기화 하는 메소드
  • 두 정수가 주어지면 두 정수의 합을 알려주는 메소드
  • 클래스 선언하기(선언방법 1= 방법2)
  • 생성자 개념 정리
  • 6일차 내용 정리

May3

  • May3 contents
    1. 열거형
    자바자바와 C언어의 다름을 설명하기 위한 예시)-객체생성과 클래스 변수
    • 생성자
    • 메소드: 기능을 모아놓은 코드
    타입정리 이미지
  • 클래스
  • C언어
  • 5일차 내용 정리

May2

  • May2 contents/* 입력받은 문자가 q또는 Q이면 종료하는 예제 *//* while문을 이용하여 구구단 7단을 출력하는 코드를 작성하세요. *///새로운 두개의 문자열변수에 ab라는 값을 각각 새로 저장하고 값이 같은지 다른지 확인하기/학생 3명의 성적을 입력 받은 후 총점과 평균을 출력하는 코드를 작성하세요./
    • 단, 생성된 랜덤한 수는 중복될 수 있음/
  • /1부터 10사이의 랜덤한 수를 6개 생성하여 배열에 저장한 후 출력하는 코드를 작성하세요.
  • /* 콘솔에서 정수를 5번 입력받아 입력받은 값을 출력하는 코드를 작성하세요.*/
  • //2개의 문자열변수타입의 배열에 값ab를 각각 저장하고, 값이 같은지 다른지 확인하기
  • /*향상된 for문 예제
  • 4일차 내용 정리

May1

  • May1 contents/* 1부터 5까지 while문을 이용하여 출력하는 예제*/배열 개념 및 배열 선언정수 num의 약수를 배열에 저장한 후 출력하는 코드를 작성하세요.
    • 생성된 값들이 중복되었는지 안되었는지 확인하는 코드
  • 1~10 사이의 정수 3개를 랜덤으로 생성하여 배열에 저장한 후
  • 5개짜리 정수 배열에 1부터 5까지 차례대로 저장 후 출력
  • // while문과 continue를 이용하여 1~10 사이의 짝수 출력 예제
  • 3일차 내용 정리

April30

  • April30 contents11부터 20까지 출력1부터 100까지 숫자 중 일의 자리가 3, 6, 9로 끝나는 수들을 출력하는 코드입력한 정수를 뒤에서부터 (거꾸로) 출력아래와 같이 별*을 다섯개씩 한 개로 다섯줄
  • 주말 숙제_별만들기
  • 정수를 랜덤으로 생성하여 생성된 숫자를 맞추는 게임(up down)
  • 1부터 10까지의 짝수들을 continue를 이용하여 출력
  • 20부터 11까지 출력하는 코드
  • 2일차 내용 정리(if문)

April29

  • April29 contentsfor문 - 1부터 10까지의 짝수들의 합for문- 1부터 10까지의 짝수들만 출력8과 12의 최대 공약수를 구하는 코드를 작성하세요. */ a부터 z까지 출력8과 12의 최소 공배수를 구하는 코드구구단 전체를 출력100이하의 모든 소수를 출력하는 코드를 작성하세요.
  • num가 소수인지 아닌지 판별하는 코드
  • 하나의 *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이 출력되도록
  • 콘솔에서 r이나 R을 입력받을 때 까지 반복
  • 정수의 약수를 출력
  • for문 - 1부터 5까지 출력
  • 1일차 내용 정리
  • 마음의 짐들만들기(accountbook)Lotto싱글톤
  • enum
  • Poker
  • Baseball game1,2
  • 다형성